OGG/OGV 파일 포맷 변환 - 다음팟인코더

2014. 9. 16. 16:43 from Dev/etc

웹 사이트에 비디오를 올리려고 하다보니 - 참고로 저는 멀티미디어 쪽은 거의 컴맹 수준이라.. - HTML5 표준에 <VIDEO> 택이 있다는 정도만 알지 써본 적이 없었습니다.

역시나 구글링을 하다 보니.. 온갖 얘기들이 난무하고, 특히 멀티미디어처럼 업체간 혹은 표준간 경쟁이 치열한데다 표준 자체도 계속 빠르게 변하는 영역이다 보니 된다, 안된다 말이 많네요.

하여튼. tag 넣는 거는 문제가 아닌데, 정작 문제는 올려야 되는 비디오가 wmv 포맷이라는 거지요. ㅋㅋ

처음에는 Ogg 포맷이 된다는 얘기만 믿고 Ogg로 컨버팅 해주는 프로그램 찾느라 삽질..

정작 다운받았더니 전체 비디오를 다 변환해주는게 아니라 절반만 해주고 돈내라 하는 소프트웨어부터, 프리다 하면서 애드웨어 까는 것들입니다. 어떤 놈들을 깔면서 삽질했는지는 불문에 부치고, 찾다 보니 다음팟인코더가 있네요. 첨부터 이거로 했으면 될걸 ㅜㅜ


현재 HTML5 에서 표준으로 브라우저들이 지원하는 포맷은 3가지입니다.

mp4, WebM, Ogg가 그것들인데.. 문제는 IE와 safari는 이것들 중 mp4만 지원한다는 겁니다.

결국 mp4로 인코딩해서 서버 업로드 하고 택 붙이면서 오늘의 삽질을 마무리했습니다. 



결론 : 다음팟인코더가 짱이다. 

비디오 컨버팅 해주는 프로그램 이것저것 뒤지지 말고 다음팟인코더 쓰세요. ^^

Posted by banasun :